놀이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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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미 놀이방에서 주최한 놀이체험 행사에 가서…

내가 그려준 수염세트와 눈걸이..ㅡ,.ㅡ…

콧수염은 그대로 있었지만… 턱수염은 이녀석이 문질러서.. 지저분해 졌다.. 좀더 샤프 했는데..ㅡ,.ㅡ…



행사중에 하나로..

가족 어항 그림에 가족을 물고기로 그리고.. 그걸 분석해 주었다.

뭐 어떤점에서는 느끼는 바도 있었고.. 딸들에게 잘 해주어야 겠다는 생각도 했지만..


뭔가 좀 부족했다는… ^_^… 끼워맞추기식 해석의 느낌이.. 다분…

아이가 외로워 한다는둥, 자기를 장식해서 눈길을 끌고 싶어 한다는둥.. 약간의 일리는 있지만..


세상에 안바쁜 부모가 어디있으며, 시간을 같이 더 보내주어야 겠다고 생각 안하는 부모가 어디 있으랴..

그래도 나는 회사를 그만둔 이후로, 내 나이의 아빠치고는 어떤 사람들보다도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한다고 생각한다.

같이 있을때,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느냐와, 아이를 위해 보내느냐는 점에서는 좀 부족한 감이 있지만…^_^

@미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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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돌이었습니다.

10월25일..

경주에서 가족들과 조촐하게 파티를 하였습니다.

장모님과 장인어른은 못모셔서.. 아쉬웠습니다. ^_^

돌잡이는 연필1, 연필2, 청진기, 마이크.. 순이었습니다…

축하의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_^

건강하게 잘 자라거라…

수퍼해치(블럭,이미지,외부참조등으로 해치 패턴넣기)

해치를 넣다가 보면 자기가 원하는 패턴이 없을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에 블럭을 해치패턴으로만들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소파를 해치 패턴으로 사용하는 과정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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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가구를 블럭으로 만듭니다.
만들때 이름을 정하시고 기억을 해둡니다.
제가 가구블럭 이름을 fur이라고 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블럭만드실때 기준점 잡는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명령어창에다가 superhatch라고 칩니다.
또는 위의 툴바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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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 나면 아래의 그림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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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퍼해치를 하게 되면 이미지와 블럭 외부참조등 해치의 패턴으로 사용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블럭하나만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나머지는 동일한 방법이니 필요시에 따라 같은 방법으로 적용하면 됩니다.
위 그림에서 블럭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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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그림에서는 블럭중 fur이 선택되어있습니다.
다른 블럭을 하실려면 블럭이나 파일을 클릭하셔서 필요한 블럭이나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후에 명령어창에서 나온대로 추가사항들을 체크하면서 엔터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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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블럭으로 해치가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이작업을 한 명령어창을 아래에 그림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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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잘 읽어보시면 별 내용은 없습니다.
나머지것도 한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버랜드 나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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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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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 맑은 재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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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는것은 즐거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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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바닥을 마구 청바지와 손으로 닦고 있는 재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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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는 패션 소품을 활용하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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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도 정신을 발휘하여 @미 유모차를 밀어준다.. 생일은 한달도 차이 안나는.. 동갑이면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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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마장에서 자기 말을 응원하는 듯한 포즈의 재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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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등이 최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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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레이드에 완전 심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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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역을 맞아주신 총각… 감사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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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욱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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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사진엔 물방울이 튀어 다니는게 더 잘 보인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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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꽃사진은 힘들다.. 삼각대도 없이 이정도면 그나마 잘 나온거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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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직스윙… 재욱이 아빠가 관리(^_^) 하는 기구중 하나.. (Resize Only)





재욱이 덕에 에버랜드 공짜로 다녀왔다..

인물좋은 재욱이 사진이 더 많네..

커플룩에 동참해준 재욱엄마께 감사. ^_^

해치(Hatch)-3

납품하고 난뒤의 여유가 생겨서 오늘 글을 업무중에 쓰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 웹서핑하고 있고 저도 마찬가지네요.ㅋㅋ
나중에 해치는 질문을 추가로 하시는 분들에게 답글을 달기로 하고
3번째 시간으로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화장실 전개도를 그릴때 타일을 그릴때 사용자 패턴으로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UCS를 잡아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세팅값을 가지고 정리하여 작업하시면 시간이 많이 줄어듭니다.
그럼 설명드리겠습니다..
명령어창에다가 HPORIGINMODE라고 칩니다.
명령어의 세팅값은 0~4까지 입니다.
0은 좌표값 0,0,0을 기준으로 작업됩니다.
1은 좌하단  2는 우하단 3은 우상단 4는 좌상단입니다.
아래의 그림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150×150타일을 그린다고 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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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흰색 점들이 HPORIGINMODE값에 따라서 원점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화장실 타일뿐 아니라 벽돌이나 돌나누기 할때도 편리합니다.
돌이나 타일들 사이즈가 정사각형이 아닐경우는 해치한 곳에 다시 한번 해치를 해서 크기를 조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가로는 600이고 세로가 900이라면 각도 0도로 간격 600을 하시고 그 다음에 각도 90하고 간격 900하시면 됩니다.
해치를 하다가 아래와 같은 화면들이 나오게 되면 아주 짜증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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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치도같은 경우 그리다가 해치를 할 경우 종종 발생됩니다.
그럼 일일이 줌하여 끊어진곳 있나 해서 확인을 하는데 확인하느니 폴리라인을 그어서 해치하는게 빠르죠
이 화면을 보시면 차이공차 시스템 변수를 증가시키라고 하는게 중간정도에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공차가 세팅값이 0입니다.
그리하여 조금만 틈이 생겨도 해치가 되지 않습니다.
변수값을 적당히 3~5정도 주시거나 1정도만 주셔도 됩니다.
그럼 틈이 조금 벌어져도 해치하면 그냥 끊어진선의 연장선상으로 해치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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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GAPTOL값을 어느정도 주고 해치한 후에 확대한 부분입니다.
연장선상으로 해치가 자동으로 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해치(Hatch)-2

두번째 해치내용입니다.

명령어를 치고난뒤에 나오는 부분들 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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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계를 선택할때에 예전에는 내부의 점을 클릭하였으나 버젼이 얼마부터인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폴리라인을 클릭하여도
해치가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폴리라인이 여러개인 경우 통째로 드래그 하여 선택한 후에 해치 명령어를 마무리 하면 편해지죠
그 아래의 경계 제거는 일반 카피나 무브나 명령어 후의 remove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선택사항 보기는 
현재 선택된것을 다시 보여주는 거구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해치를 사각형 3군데 모두를 해야 한다면. 그냥 폴리라인 세개를 같이 크로스 선택을 하면
3개의 사각형이 해치가 바로 됩니다.(점 선택으로 할려면 각각 내부점을 3번클릭해야 합니다.)
경계 제거나 선택사항 보기등은 한 번 해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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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치 명령어를 완료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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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제 두번째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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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의 주석부분은 2008에 추가된부분인데 모두가 2008이상을 쓰게 되면 그렇지 않아도 상관없지만…그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석 축척등과의 관계도 있고 해서 나중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연관은 해치를 넣고 난뒤에 stretch로 조금씩 조정해야 할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해치를 새로 하게 되면 번거롭습니다.
연관 부분을 체크 하시면 stretch명령어에 따라서 해치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두번째 위의 그림에서 연관을 넣고 난뒤에 그립으로 끝점을 이동시키거나 stretch를 하면 아래와같이 나옵니다.
해치를 새로 한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크기가 조정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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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개별해치 작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세개의 사각형을 해치하면 한꺼번에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먼저 세개의 사각형에 해치를 옵션없이 한꺼번에 넣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명령어 없이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상황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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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사각형 내부의 해치가 모두 선택이 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번엔 옵션에서 개별해치작성을 클릭한 후 해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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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된 사각형 내부만 선택이 되지요
상황에 따라서 연관과 개별해치 작성은 필요하신부분을 선택하여 해치를 작성하시면
생각보다 꽤 많은 작업시간을 줄일수 있습니다..
제가 반복해서 계속 이야기 하는 내용이 캐드는 툴이다..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된다는 거죠
그다음 옵션 화면에서 그리기 순서는 앞으로 하시던 뒤로 하시던 편하신 대로 하면됩니다.
일반적으로 뒤로 보내는 것이 일반적이기도 하구요
옵션화면의 특성상속은 해치를 넣고자 하는 패턴이 그 파일에서 있다면 굳이 해치종류를 찾을 필요 없이
캐드 화면에서 특성상속을 누르고 그 해치 패턴을 클릭하면 그 해치 패텬이 해치됩니다.
안타깝게도 레이어는 그렇지가 않네요.(단순히 해치패턴만 같아짐)
그라데이션 내용은 굳이 필요가없을거 같아서 생략합니다.
옵션창에서 나머지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몇가지 세팅 값은 내용이 길어져서 다음글에 올리겠습니다.
생각보다 해치 내용이 많아서 길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