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 에 올라온 [F-22 ] 라는 게임을 해봤습니다.

ftp 에 올라온 [F-22 ] 라는 게임을 해봤습니다.

@재형이 올라왔다고 해보고 review 를 올려달라기에 제 기준에서 몇마디 적겠습니다.

일단 설치하시려면 cdspace 라는 가상 씨디 읽는 프로그램으로 설치하시면 되구요.

첨엔 cd auto run 된 화면에 인스톨만 되고 게임start 가 안되는걸로 착각해서 지우고 깔고 별짓을 다하다가 start->programs->novalogic->f-22 lightning 3 를 클릭해야 작동 되는걸 알았습니다.

그리고 첨부된 한글 화일에 보면 키보드 그림과 함께 각 키의 기능을 적어논게 있으니 출력해서 모니터 옆에 붙이고 게임을 시작하세요. 대신 오기가 꽤 많으니 그것을 참조로 조작을 해보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비행 상식이 있으시면 게임을 쉽게 시작하실 수 있을거구요.
전혀 비행의 상식이 없으시다면 비행기동의 원리 정도는 익히셔야 할거구요.
(예를들면 플랩이 뭔지,랜딩기어가 뭔지, 에프터버너의 기능이 뭔지, HUD 가 뭔지, 알람/싸이드와인더/함 미사일 등의 특성 등…………..)

제가 이 게임 말고 다른 비행시물레이션 오락을 최근에 접해본게 없어서 비교 분석이 안되지만 286컴퓨터때 시물레이션 오락밖에 못해본 저로써는 매우 맘에 드네요.

비행의 자동조종기능이 있구, 윙맨을 이용한 합동 작전도 수행되고, 미션에 따라서 실제 상황과 유사한 긴장감도 자아내고……

아직 제대로 게임을 익히지 못했습니다만 아쉬운 점도 없진 않네요.

이쪽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재밌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저도 틈틈히 해볼생각이구요.
(할거 많아서 큰일이다….. ^_^)

즐겜~~~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